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보기
제목 제주지역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역량강화 교육 열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29

제주지역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역량강화 교육 열려
-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내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대상 진행 -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고보숙)는 지난 29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외 8개의 도내 공공기관 폭력예방 관련 고충상담원 20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 본 교육은 기관 내 고충상담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성희롱·성폭력 사안 발생 시 고충처리 업무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절차, 고충접수 및 상담, 피해자 보호 및 심의 절차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사)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최미진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고, 참여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보숙 센터장은각 기관에 고충상담원이 배치되어 있지만 사안이 발생했을 때 고충상담원의 역할과 매뉴얼 진행 절차에 대한 숙지가 어려워 당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제주지역의 존중과 배려가 깃든 직장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유익하고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센터는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교육을 추진해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ejuegen.kr)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4-712-4942)

첨부 20220929 [보도자료] 제주지역 공공기관 고충상담원 역량강화 교육 열려.hwp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