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보기
제목 제주지역 예비 교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07

제주지역 예비 교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학교 현장에서 학생 지도 시 실질적 도움 기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산하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고보숙)2030 청년세대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의 일환으로 68()10() 양일간 제주관광대학교 예비 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교육부 ‘2021교원자격검정령관련 별표1 5성인지 교육 이수 기준 관련 규정 신설에 따른 것으로 교원양성기관에서 예비 교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금번 교육은 제주관광대학교 유아교육과, 관광레저스포츠학과 예비 교원 1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5월에는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음악과, 레저스포츠학과 예비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동일한 교육이 하반기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고보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예비 교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예비 교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고 실천과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이외에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2030 청년세대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실시하여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성인지양성평등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교육 문의 064-712-4943).

첨부 2022.06.07_보도자료_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제주관광대학교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_최종배포.hwp
목록으로